양태반 효능
양태반 효능 먹는법 부작용
얼마 전 티비를 보는데, 양태반 효능에 대해서 소개를 해주더라구요. '양태반을 먹을 수도 있고, 몸에도 저렇게나 좋구나'하면서 마냥 놀라고 있었죠.
그런데 같이 보시던 어머니가 '다 아는 거네. 나는 벌써 먹고 있어.' 하시는 게 아니겠어요? 어쩐지 아침마다 무슨 가루를 계속 챙겨드신다했더니! 효능을 더 찾아보니까 '이렇게 좋은 걸 혼자만 드셨단 말이야'하는 생각에 섭섭함이...
그래서 여러분들께도 양태반 효능을 알려드리면,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글을 써봐요.
양태반이란
태반이라고 하면, 여러분들이 알고 있는 뱃속 아가를 감싸고 있는 그 막, 맞습니다. 아가한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해주기 때문에, 그만큼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어요.
그렇지만 태반이라고 해서 다 먹을 수 있는건 아니고, 먹을 수 있는 건 오늘 소개드릴 양태반뿐이랍니다. 게다가 양태반은 사람의 태반이랑 구조가 비슷해서, 소화흡수가 엄청 빨라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어요.
양태반을 생으로 먹는 건 아니고, 주로 캡슐이나 가루로 만들어서 먹는데, 두 종류 사이에 성분 차이는 딱히 없어서 먹기 편한 형태로 드시면 돼요.
먹는법은 다시 설명드리고, 본격적으로 양태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양태반 효능
피부 건강
나이 먹을수록 피부 걱정이 많아지죠. 젊을 때에 비해 피부도 늘어지는 것 같고, 잡티도 늘어난 것 같고... 놀랍게도 그럴 때 양태반이 해결책이 될 수 있어요!
양태반에는 프롤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이 프롤린의 주기능 중 하나가, 피부가 손상된 걸 복구하고, 몸 속에서 콜라겐을 만들어주는 거예요. 이 때문에, 노화 방지용 영양제나 화장품에도 자주 쓰이는데, 양태반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양태반에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스티딘이라는 성분들이 균형있고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피부 노화 방지에 탁월해요.
그뿐만 아니라, 천연 보습인자와 히알루론산, 케라틴이라는 양태반 속 성분들은 피부에 윤기가 흐르도록 도와줘요.
면역력 증강
앞서 말씀드린 프롤린 성분은 피부 미용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과 신진 대사 촉진을 비롯해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도 알려져 있어요.
또한, 양태반 속 알부민이라는 성분은 면역력도 높여주고, 염증에도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어요. 관절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양태반 효과를 많이 봤다고 해요.
저희 어머니도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찾다가, 양태반 가루를 먹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말씀드린 프롤린, 알부민 등의 성분들은 피로 회복과 연골 재생 등, 몸의 저하된 기능을 되살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남자분들 활력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저는 꼭꼭 챙겨먹으려구요.
기운 회복
환절기마다 기운 허하신 분들 계시죠? 저도 그 때마다 몸이 축축 처지고, 잠만 계속 오고... 그러신 분들께는 이 양태반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양태반에는 메티오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메티오닌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인데, 만병의 근원이라고 알려진 '활성 산소'를 제거한다고 해요.
사회생활하면서 술자리를 자주 가지다 보면, 간 건강이 슬슬 걱정되기 시작하잖아요? 그런데, 이 때 몸에 메티오닌이 부족하면 지방간이 생기기 쉽다고 합니다.
지방간은 또 간염이나 간암으로 이어지기 쉬워서 미리 조심해야 하는 질환이죠. 양태반을 꾸준히 드셔주시면, 그 속의 메티오닌이 지방간이 생기지 못하도록 억제하기 때문에 간 걱정 덜어낼 수 있을 거예요.
여성 갱년기 탈출
4~50대분들, 갱년기 증상 앓고 계시는 분들도 있고, 아직 증상이 없어도 늘상 걱정하기 마련이죠.
갱년기는 피해갈 수가 없는, 사람이면 어쩔 수 없이 한번쯤은 맞이하는 단계죠. 특히 여성분들, 폐경기에 이르면 여성호르몬이 줄면서 기분이 왔다갔다하고, 얼굴도 빨개지는 등 몸에 온갖 변화들이 일어나죠. 그럴 때, 양태반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양태반에는 각종 비타민과 엽산, 아르기닌 성분이 영양제만큼 풍부해서, 호르몬 불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도와요. 특히 영양소 부분 부족 때문에 영양 불균형을 겪고 있는 갱년기 여성분들께는 두 배로 도움이 되겠죠?
근감소 및 근생성 도움
몸에 기운이 없어져가는 이유 중 하나가, 근육량이 점점 감소해가기 때문인데요. 그럴 때일수록, 근육을 만드는 기초 영양소 '단백질' 섭취에 더 신경쓰셔야 해요.
양태반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8종류, 비필수 아미노산이 13종류로 총 21종류의 아미노산이 들어있어서, 단백질 함유량이 아주 높아요. 닭가슴살의 단백질 함유량이 약 21%인 반면, 양태반의 단백질 함유량은 약 51%에 달한다고 합니다.
양태반 먹는법
양태반은 대부분 캡슐이나 가루 형태로 시중에서 팔고 있어요.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양태반 캡슐은 하루 1~2개를 물이랑 같이 드시면 됩니다.
저는 어머니 따라서 양태반 가루로 사서 먹고 있는데요. 가루 먹는법은 어려울 것 전혀 없고, 반숟가락 정도를 아침 저녁 정도를 아침 저녁으로 두 번 따뜻한 물이랑 같이 드시면 돼요.
그런데, 처음 먹다보니까 이 양태반 특유의 향 때문에, 코를 막고 먹게 되더라구요. 저처럼 냄새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요거트나 샐러드에 뿌려서 드시면 돼요.
오히려 샐러드에 뿌려먹으면, 채소에 들어있는 비타민 C와 각종 식물영양소가 양태반이 몸에 더 잘 흡수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해요. 냄새에 익숙해지면 차처럼 물에 타서 드시면 되구요.
양태반 맛있게 먹는법 참고하시라고, 양태반 먹는법 동영상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신진대사 올려주는, 양태반 맛있게 먹는법!
그럼 마지막으로, 혹시 모를 양태반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양태반 부작용
양태반 부작용은 딱히 없어요. 다만 체질상 알레르기가 일어나는 등 몸에 안 맞는 분들이 있으니까, 처음에는 시험삼아서 조금만 드셔보시고 반응을 가만히 지켜보세요.
그리고 가루 형태로 드실 때는,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에 드시는 게 소화흡수가 빠르답니다.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너무 많이 드시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까 하루 권장량 800mg 정도만 드시는 게 좋습니다.
양태반은 특히나 30~70대 사이의 여성분들께 효과가 더욱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의약품이 아니라 식품이니까 영양보조제로 생각하시고 드셔주세요.
댓글